오프화이트 가품 구별하는 방법 총정리
오프화이트 가품 구별하는 방법 ?
가품 구별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오프화이트.
오프화이트 역시 가품이 많아 꽤나 골치가 아픈데요.
그래서 오늘은 오프화이트 가품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오프화이트 브랜드 먼저 알아보기
오프화이트는 2012년에 론칭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트릿 패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루이비통 수석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버질 아블로가 창립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론칭한지 얼마 되지 않은
스트릿 패션 브랜드이지만,
버질 아블로가 창립한 브랜드여서 그런지 많은
유명인사들이 착용해 빠른 시간에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버질 아블로는 오프화이트를 창립하고
오프화이트, 루이비통 스타일을 결합하면서
전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패션 디자이너로 자리 매김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프화이트는 일반적인 디자인이 아닌
기하학적인 패턴과 특이한 소재로 브랜드의 로고와
상징적인 디테일로 장식이 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QUOTES” 와 같은 타이포그래피를 자주 사용하고 있으며
이 타이포그래피는
버질 아블로만의 심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오프화이트 제품 중에 인기있는 제품은
오프화이트 후드, 오프화이트 티셔츠, 오프화이트 가방 등이 있으며
이 제품들은 스트릿 패션계에서 핵심적인 제품이 되어
전세계적으로도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오프화이트는
여러 유명인사들이 착용해 더욱 유명해졌는데요.
오프화이트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도 더욱 유명합니다.
나이키, 크롬하츠, 루이비통과의 협업이 있어
협업한 콜라보 제품들은 높은 리셀가에 판매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버질 아블로의 작품들은 문화적 메세지를 넘어 정치적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오프화이트는 그다지 오래되지 않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이미 전 세계적으로 큰 팬덤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나 젊은 연령대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은 스트릿 브랜드입니다.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많기 때문에 SNS를 통해
오프화이트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것이 일반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오프화이트 제품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마 가격일텐데요.
후디나 티셔츠 제품도 수백 달러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고
가방 같은 제품은 몇 백 달러 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다소 부담이 되는 가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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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를 클릭하면 오프화이트 제품의 가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오프화이트 가품 구별하는 방법 알아보기
1) 오프화이트 파이어테이프 (오프화이트 후드)
“TEMPEATURE” 라고 푸른빛 색상으로 마크가 있는데
이 마크는 파이어테이프 후디 뒷면에
위치해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가품의 경우에는
앞면에 위치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 부분에 OFF 마크가 있다면 가품을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정품의 경우에는 OFF 마크가 없습니다.
2) 폴리백
오프화이트 제품의 경우에는 폴리백에 담겨있습니다.
이 오프화이트 폴리백을
따로 수집하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 인데요.
구매하신 오프화이트 제품이 폴리백에 담겨있지 않다면
가품을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3) 보증서 택
정품은 당연하게도 세탁라벨 택, 원산지가 적혀있는 택,
보증서 택이 달려있어야 하지만
가품의 경우에는 이 택들에서 없는 택이 있거나
보증서 택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택이 달려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4) QR 코드
앞서 3번에서 알려드린 택 옆에
아마 QR코드가 있는 택이 달려있을텐데요.
이 QR코드를 찍어봤을 때 오프화이트 사이트로 넘어가면서
정품이라는 안내 멘트가 나오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 오프화이트 제품의 장점 알아보기
1) 디자인
오프화이트의 제품들은 일반적인 디자인과는 다르게
버질 아블로만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스트릿 패션 브랜드입니다.
독특한 패턴과, 타이포그래피,
그리고 상징적인 디테일까지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2) 스트릿 패션
오프화이트는 스트릿 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다양한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3) 내구성
오프화이트는 고급 소재를 사용해 제작된 제품으로 품질도 우수하면서
내구성, 편안함까지 보장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오랫동안 착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 콜라보
다양한 브랜드와 다양한 아티스트와 콜라보를 하면서
브랜드의 다양성, 창의성을 높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5) 높은 인기
오프화이트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 제품 역시 빠르게 품절됩니다.
이는 젊은 세대들에게 굉장히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라는 뜻입니다.
4. 오프화이트 제품의 단점 알아보기
1) 높은 가격
오프화이트 제품은 앞서 말했던 것처럼
꽤나 높은 가격으로 판매가 되기 때문에
가격부분이 부담스러워 이 점이 단점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2) 한정판
오프화이트의 콜라보 제품들은 한정된 수량으로 발매가 되기 때문에
높은 리셀가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3) 가품 문제
오프화이트 같은 인기 브랜드들의 가장 큰 단점인 가품 문제입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 정품을 식별하고 구매할 때
가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디자인
오프화이트 제품의 장점이자 단점인 디자인.
일부 소비자들에게는 오프화이트 제품이 다소 과도한 디자인이라고 느낄 수 있어
단점으로 작용될 수 있습니다.
결론
오늘은 오프화이트 제품의 가품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는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오프화이트 제품 가품 구별하는 방법이 많지 않아
최대한 대표적인 방법으로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가품 구별하는 방법은
브랜드 별 제품 생산년도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서 제 글을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브랜드 제품이나,
명품 브랜드 제품의 가품 구별하는 방법을 알고싶으시다면
제 블로그 홈페이지를 방문해
궁금하신 제품을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가품 구별 방법이 궁금하신 브랜드 제품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