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 정품 가품 구별하는 방법?
슈프림 브랜드는 우리나라에서 스트릿 패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비롯해
정말 많은 분들께 인기가 있는 패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그 중에서도 슈프림 후드 , 슈프림 맨투맨 이 인기가 많은 제품인데요.
스트릿 브랜드의 1인자인 슈프림도 가품이 정말 많은 브랜드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슈프림 가품 제품을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슈프림 브랜드 소개
슈프림은 미국의 스트릿 웨엉 브랜드로 모든 패션 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하고 슈프림만의 상징적인 스타일로 세계적으로,
또 우리나라에서도 너무나 유명한 미국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스케이트보드 문화와 스트릿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슈프림에서 신상품이 출시할 때마다 발매 동시에 품절되는 경우가 빈번해서
그 새로운 신상품 제품에 대한 리셀가 역시 굉장히 높게 형성이 되고 있습니다.
힙합하는 가수들에게는 슈프림 모자 ,
슈프림 후드 역시 인기가 많습니다.
해외 셀럽, 우리나라 셀럽들에게는
물론 힙합 하는 사람들에게는 슈프림 브랜드를 뺄 수 없습니다.
슈프림이 매니아층이 탄탄한 이유 중 하나가
여러 브랜드과 협업하는 콜라보 제품입니다.
래퍼는 물론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 노스페이스
그리고 우리나라 브랜드는 휠라와 헬리녹스와 함께 콜라보를 진행했었습니다.
이로 인해 콜렉터들과 팬들 사이에서 어마어마 하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워낙 신상품 발매 수량 자체가 한정적이고 작다보니까
사실상 슈프림 제품은 다른 브랜드 제품들 보다
구매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이로 인해 슈프림 제품을 구매하기 위한
여러가지 루트 방법이 생겨날 정도입니다.
정식 매장에서 구매하기 위해 매장 앞에
줄서주는 아르바이트까지 고용해 줄을 세우는 사람들이나
매장앞에 텐트까지 치고 자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슈프림은 패션과 아트를 결합해 하나의 문화를 만들기도 합니다.
예술가들과의 협업, 아이코닉한 패션쇼 등을 통해
슈프림은 단순히 의류 브랜드를 넘어
예술과 패션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슈프림은 국내에서는 상표권을 등록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품이라고 주장하는 한국내에서 판매하는 짝퉁 판매자들이 엄청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슈프림 상품들은 대부분 가품이라고 생각하기에
오늘 제 글을 읽어보시고 난 후 슈프림 가품을 구입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슈프림 제품은 티셔츠 한 장도 10만 원이 훌쩍 넘는
제품들이이며 슈프림 후드 역시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국내에서 2-3만 원에 슈프림이라고 판매하는 제품들은
100이면 100 가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카드를 클릭하면 슈프림 제품의 가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슈프림 정품 가품 구별법
1) 슈프림 모자 가품 구별
슈프림 모자를 구입하면 바코드 택이 모자나 모자가
포장되어 있던 투명 비닐에 바코드 스티커가 붙혀있습니다.
이 바코드 스티커에 인쇄되어 있는 구매한 제품 모델명,
색상이 맞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모자 뒷편에 슈프림 빨간 종이 택이 달려있습니다.
이 빨간 종이 택 뒷면에도
바코드 스티커가 붙어져있다면 정품입니다.
만약 종이 택 뒷면에 바코드 스티커가 붙어있지 않다면
그건 가품일 가능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2) 슈프림 로고 폰트
정품 슈프림 로고 사진과 가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의
슈프림 로고와 함께 비교해본다면
폰트가 살짝 다르다는 것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3) 플라잉 E
슈프림 제품에는 ‘Supreme’ 이라는 슈프림 로고가 박혀져있습니다.
이 스펠링을 유심히 살펴보면 ‘e’ 부분이 다른
알파벳들보다 아주 살짝 높이가 높은 것을 확인했다면
그 제품은 가품일 확률이 높은 제품입니다.
또, 가품일 경우에는 스펠링 사이 사이 간격이 정품보다 훨씬 좁습니다.
그리고 택에 박혀있는 로고에도 ‘e’ 모양이 뭉게져있거나
다른 스펠링과 간격이 많이 좁은 경우도
가품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
4) 슈프림 가방 버클
슈프림 가방 역시 슈프림 제품 중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슈프림 가방 가품을 진품과 구별해보려면
가방에 달려있는 버클 파츠 부분을 확인해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버클 파츠 부분에는 UTX 등 영어 단어가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슈프림 가품 가방일 경우에는 버클 파츠에 이 영어가 각인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어깨끈에 달린 버클 부분에도 역시 각인이 있지 않습니다.
5) 슈프림 로고 택
목 부분에 달려있는 택을 확인해보면 가품은
인쇄된 글씨의 색상의 번짐현상이 있습니다.
목 부분에 달려있는 택을 뒤집어보면 ‘SUPREME‘ 로고가 적혀있는데
이 로고의 색상이 너무 진하거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희미한 색상으로 인쇄가 되어 있어도 그 제품은 가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3. 슈프림 상표권 국내 등록
지난 10월, 슈프림 상표권이 국내에 등록된다는 소식으로 인해
앞으로 슈프림 가품에 대한 제재가 시작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에서도 슈프림 상표를 도용해
여러 상품을 생산해 유통되고 있었지만
상표권이 없었기때문에 처벌할 수 있는 근거를 찾기에는 그동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제 슈프림 상표권이 국내에 등록된다면
이전 보다는 가품 생산이 훨씬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4. 슈프림 브랜드 제품을 구매해야하는 이유
1) 한정판과 협업으로 인한 희소성
슈프림은 각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제품과 다양한 브랜드,
그리고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유명합니다.
나이키, 루이비통, 노스페이스 등 여러 브랜들과의 협업은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며
수많은 콜렉터들과 팬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습니다.
2) 슈프림 브랜드 로고
슈프림의 로고는 슈프림 제품을 간판처럼 만들어 제품의
고유성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3) 스트릿 패션
슈프림은 전 세계에서 스트릿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굳
건히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슈프림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디자인은 다양한 연령층의
패션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4) 예술과 패션의 결합
슈프림은 스케이트 보드 문화를 베이스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예술과 패션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어
브랜드를 더욱 다양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아티스트와의 협업, 유니크한 아트워크는
슈프림이 가진 창의적인 요소를 강조합니다.
5. 슈프림 브랜드 제품의 장점
1) 한정판과 협업 제품
슈프림은 주기적으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며,
유명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독특하고 트렌디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제품들은 희소성과 독점성을 가지게 되며
수집가들과 패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높은 가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2) 콜라보레이션의 다양성
슈프림은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아티스틀과
협업을 진행하며 다양한 제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슈프림 브랜드의 폭넓은 영향력과 창의성을 강조하면서
다양한 팬층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3) 문화적 영향력
슈프림은 스케이트 보드와 스트릿 문화에서 파생된 브랜드로
이를 중심으로 한 독특한 스타일로 유행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패션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6. 슈프림 브랜드 제품의 단점
1) 높은 가격대와 가격 변동
슈프림 제품은 높은 가격대로 유명하며 한정판 및 협업 제품은
수요 공급에 따라 가격이 크게 변동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희소성과 가격을 고려해 구매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한정판 제품
한정판 발매와 드랍 시스템은 슈프림 제품을 구하기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일반 소비자들은 한정판 제품을 구매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결국 높은 리셀가가 붙은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3) 소비주의적 소비
슈프림은 한정판 발매와 드랍 시스템으로 소비자들 간의 경쟁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이는 과소 소비를 부추기고 소비 문화를 조장하고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4) 제조지 중국
슈프림은 대부분의 제품을 중국에서 제조하고 있어
일부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제조지 다양성이 부족하다고 지적하기도 합니다.
5) 슈프림 로고 과용
슈프림 로고는 브랜드의 강력한 시각적 식별 요소로 쓰이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로고가 일부 구매자들에게는 과도하게 사용되고 있기도 한다는 지적을 하기도 합니다.
결론
오늘은 슈프림 제품의 대표적인 가품 구별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브랜드 별 가품 구별방법은
브랜드 생산년도별 제작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참고해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슈프림 브랜드는 위에 말했던 것처럼 슈프림에 대한 상표등록이
여전히 지금도 최종 등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무분별하게 가품 생산이 여전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품이 다른 브랜드들 보다 훨씬 많고
가품 퀄리티도 천차만별이라
가품을 구별하기가 더욱 더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다음 번에는 슈프림 후드 가품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올해나 내년초는 상표등록이 완료될 것 같아
가품에 대한 제재가 생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른 브랜드의 가품 구별법이나,
명품 브랜드 가품 구별법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제 블로그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