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 가품 구별하는 방법 총정리 2

 

디올 가품 구별하는 방법 총정리

 

디올 가품 구별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전 포스팅에서는 디올 레이디 백의 가품 구별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디올 레이디 백뿐만 아니라
디올 제품들의 가품 구별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올 가품

1. 디올 브랜드 먼저 알아보기

 

디올은 프랑스의 세계적인 패션 명품 브랜드로
의류, 액세사리, 뷰티 제품이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디올은 1946년 크리스찬 디올이 설립한 브랜드로
그의 첫 번째 컬렉션이 성공하면서 브랜드는 점차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스찬 디올의 디자인은 여성성을 강조하면서 우아함을 갖춘 브랜드라
여성 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패션 브랜드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디올은 패션뿐만 아니라 가방, 신발, 액세사리, 향수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디올은 창립 이후로 여러 차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교체되어 왔지만
디렉터들은 각각 디올 브랜드의 이미지를 새롭게 탈바꿈 시켜왔었고
현대적이면서도 전통을 지키는 디자인을 선보여
디올 브랜드만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디올의 아트 디렉터이자 여성복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디렉터 역시
디올의 상징적을 고수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을 디올 제품에 완벽하게 조화시켜내고 있습니다.

디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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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올의 대표적인 제품

 

1) 레이디 디올 백

디올의 역사적인 핸드백 중 하나로 꼽히는 제품입니다.
1995년 다이애나를 위해 디자인 된 가방이며
그래서 이 백의 이름 역시 레이디 디올이라고 불립니다.
이 후 다이애나가 이 가방을 자주 들게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방이 되었습니다.
특유의 다이아몬드 모양의 퀼팅 패턴이 포인트며
고급스러움과 동시에 클래식함을 느낄 수 있는 가방입니다.

 

2) 디올 새들백

레이디 디올 백과 같이 디올의 시그니쳐 백 중 하나로
2000년대 초반에 처음으로 선보여진 이후로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디올 제품 중 하나입니다.
말 안장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디자인으로 크리스찬 디올의 약자인
CD 로고가 돋보이는 디자인의 가방입니다.

 

3) 디올 조이 향수

디올의 대표적인 향수 중 하나로 여성들 사이에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디올 뷰티 제품입니다.
우아하고 풍부한 향기로 유명하며 디올의 향수 라인 중에서도
상징적인 제품 중 하나로 꼽히는 향수입니다.

 

4) 디올 하이힐

디올의 하이힐 라인은 여성용 신발 라인에서도
없어서는 안되는 라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디올의 하이힐은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 다양한 디자인의 하이힐이 있기때문에 선택의 폭 역시 넓습니다.

 

5) 디올 북 토트백

캔버스 소재에 디올 로고와 오블리크 패턴이 프린트 된
이 토트 백은 특유의 큰 용량과
화려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이 있어서 다양한 스타일에 어울릴 수 있는 제품이고
가볍게 들기에 용이한 제품이며
디올 가방 제품 중 저렴한 라인이라 인기가 더욱 많습니다.

 

3. 디올 가품 구별하는 방법

 

1) 디올 북 토트백 가품 구별

토트백 제품에는 오블리크 패턴과 함께 디올 로고가 자수로 박혀져 있습니다.
‘CHRISTIAN DIOR PARIS’ 중 ’PARIS’ 부분을 유심히 살펴보면
가품의 경우에는 폰트 굵기가 얅고
‘P’ 와 ‘R’ 의 끝 부분이 튀어나와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디올 스펠링 자간이 일정하게 되어있지 않고
간격이 거의 없다시피 자수가 박혀져있습니다.

 

2) 모델명 각인 여부

디올 가품 제품인 경우에는 제품에 달려있는
가죽 택에 모델명이 각인되어 있지 않거나
아니면 아예 다른 모델명이 각인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디올 레이디 백 가품 구별

레이디 백 가품 구별하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다이아몬드 패턴의 퀼팅 스티치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정품 퀼팅 스티치 같은 경우에는 깊게 박음질이 되어 있지 않고
얇게 박음질이 되어 있어 가죽이 울지 않습니다.
가품의 스티치는 굉장히 깊게 박음질이 되어 있는 편이라
다이아몬드 패턴이 올록볼록 할 정도로 더 또렷하게 보입니다.

 

4) CD 로고 음각

이 방법은 디올 가방 가품을 구별할 때의 방법인데요.
디올 가방 메탈 부분에는 대부분 크리스찬 디올의 약자인 ‘CD’ 가 각인되어 있는데요.
이 CD 로고 음각을 확인하면 대칭이 맞지 않게 각인이 되어 있거나,
혹은 각인이 되어 있지 않거나,
아니면 C와 D의 폰트 크기가 다르다면
그 제품은 가품을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5) 내부 로고택

디올 제품의 내부 로고택에 적혀있는 디올 로고와 제조국 폰트를 확인했을 때
일직선으로 깔끔하게 로고와 제조국이 찍혀있어야 합니다.
로고와 제조국 폰트가 한 쪽으로 기울어져 있거나
폰트의 크기가 다르다면 가품을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PARIS’와 ‘MADE IN ITALY’ 의 폰트 크기는
크리스찬 디올 폰트보다 작은 크기 입니다.)

 

6) 디올 새들백 가품 구별

이번에 알려드리는 방법은 새들백 가품 구별하는 방법인데요.
가품인 경우에는 디올 새들백 패턴인
디올 로고가 D 안에 i 가 아닌 !로 되어 있으며
D 하단에 or 도 없이 패턴이 반복된다고 합니다.
(이 가품 구별법은 디올 새들백 가품 중에서도
하급 가품에 해당하는 방법입니다.)

디올 레이디 백

4. 크리스찬 디올 제품의 장점은?

 

1) 고급스러운 디자인

디올은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이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특히 디올의 제품들은 세련된 디테일과 품격 있게
마감된 디자인으로 디올만의 고급스런 이미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2) 다양한 제품 라인

의류, 가방, 액세서리, 뷰티 제품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에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가 디올입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패션 아이템에서
디올의 브랜드 가치를 체험 해볼 수 있습니다.

 

3) 높은 품질의 소재

디올은 높은 품질의 소재와 정교한 제작 기술로 유명합니다.
제품의 내구성과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신뢰 또한 부여하고 있습니다.

 

4) 역사와 전통

1946년 크리스찬 디올에 의해 창립된 디올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5. 크리스찬 디올 제품의 단점은?

 

1) 컬렉션의 일관성과 변화

디올은 여러 디자이너 교체로 컬렉션의 스타일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각 디자이너의 시대별로 스타일이 달라질 수 있어
브랜드의 일관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곤 합니다.
새로운 디자이너가 오면 브랜드의 방향성이 크게 변하는 경우가 있어
이로 인해 팬들이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가격과 접근성

디올은 고가의 명품 브랜드이기 때문에 대중에게는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로 부담이 가곤 합니다.

 

3) 디올 로고 과다 사용

몇몇 패션 업계 관계자들은 디올 로고의 과다한 사용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침체시킬 수 있다고 지적하기도 합니다.
과도한 로고 사용은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희석시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디올 가방

결론

 

오늘은 이렇게 크리스찬 디올 가품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남겨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명품, 타 브랜드 가품 구별하는 방법들은
브랜드 별 제품 생산년도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 제 글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100%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명품 브랜드 제품의 가품 구별법이나,
다른 브랜드 제품의 가품 구별법이 궁금하시다면 제 블로그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번에도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브랜드 별 가품 구별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디올 새들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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